아산 신도시 여행에 대해 알아보자(feat. 아산 신도시 명소)

아산 신도시는  천안아산역을 중심으로 수도권의 인구 및 기능의 분산 수용을 위한 거점적 신도시를 조성하여 국토공간 균형 개발을 목표로 광역아산만권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개발에 착수하게 된 도시로 각광 받고 있는 곳입니다.

신도시라는 이미지에 아산 신도시 여행은 부적합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갈만한 곳 몇 군데가 있어 추천해봅니다.

아산 신도시 특징

아산 신도시는 충청남도 아산시의 새로운 도시로 1996년부터 개발이 시작되어 현재 30여만 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 도시는 큰 호수인 온양호가 바로 옆에 위치하여 자연과 도시의 조화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도시철도인 아산역과 KTX 역사가 위치하여 교통편이 매우 편리한 장점이 있어 수도권이나 서울에서도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산 신도시 관광 명소

온양문화원

온양문화원은 고려시절의 문화유적을 복원한 미술관입니다. 전통 건축물과 고려시대의 문화재를 볼 수 있으며, 예술전시회와 강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열립니다.

온양온천

아산 신도시 여행 온양 온천

아산시 온천동에 위치한 온양온천은 현존하는 문헌기록상 그 출전이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으로 백제, 통일 신라시대를 거쳐 그 역사가 근 1300여년이 되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조선 시대에는 세종대왕 15년(1433년) 정월에 안질 치료 차 행차한 후, 세조, 현종, 숙종, 영조, 정조 등 여러 임금께서 온궁(온양행궁)을 짓고 휴양이나 병의 치료차 머물고 돌아간 다수의 기록과 유적들이 남아있으며, 또한 현종, 숙종 때에는 온천에 임행하여 과거를 보게하여 인재를 발굴하였던 기록이 남아 있다고 합니다.

일제 때에는 온양온천주식회사가 독점 온천장을 경영하고 1927년 이후는 경남 철도주식회사가 경영하던 신정관과 일본인 소유의 탕정관 등 2개소 뿐이었던 것이 1963년 신천개발이 개발한 것이 계기가 되어 지금은 38개 공의 온천공이 온양온천 중심부에 걸쳐있습니다.

아산레일바이크

아산 신도시 여행 아산 레일 바이크

옛 도고온천역에서 선장 간이역까지 구 장항선 폐선로를 이용하여 왕복 4.8km 구간을 운행하는 레일바이크는 탁트인 전망과 아름다운 일몰이 특색인 곳으로 연인들이 많이 찾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아산레일바이크는 오토바이 대여 상점으로, 여러가지 타입의 오토바이와 레일바이크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체험과 함께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아산 그린타워 전망대

아산 신도시 여행 아산 그린타워 전망대

아산그린타워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배미동에 위치한 타워입니다. 아산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위치는 아산환경과학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과학관, 곤충원, 경기장, 수영장 등의 시설이 있어 가족끼리 방문하고 좋은 곳입니다.

영인산자연휴양림

아산 신도시 여행 영인산 자연 휴양림

영인산자연휴양림은 아산시 영인면에 위치한 영인산에 조성되어 있는 휴양림으로 힐링의 대명사입니다.

영인산은 예로부터 산이 영험하다 하여 영인산(靈仁山)이라 부르고 있고 정상에 백제 초기의 석성으로 추정되는 영인산성이 위치하고 있으며, 청일 전쟁 등 전적이 있는 전략적 요충지로 ´민족의 시련과 영광의 탑´이 시설되어 있어 많은 관광객 및 탐방객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산 정상에 서면 서해 바다, 삽교천, 아산만 방조제와 아산 시가지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총 면적은 39만평이고 숲속의 집, 산림욕장, 물놀이 시설 등이 있으며 울창한 숲과 맑고 깨끗한 자연을 만끽하며 휴식 할 수 있는 곳으로 힐링이 필요한 분들은 주말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여행지 추천과 계획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산 신청 홈페이지 방문을 추천합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